알레르기 비염 클리닉

알레르기 비염
치료가 가능합니다.

알레르기성 비염의 증상은 콧물, 재채기, 코막힘, 가려움증으로
2가지 이상의 증상으로 하루 1시간 이상 지장을 받는다면 치료가 필요합니다.
비염·축농증·알레르기

검사 및 진단 방법
Full HD 내시경
부비동 X-ray 촬영
CT 촬영
알레르기 검사
바른서울이비인후과에서는 다년간의 비염 치료 경험이 있는 전문 의료진의 진료를 통하여 비염의 원인을 함께 찾아가실 수 있습니다.

코막힘은 다양한 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비후성 비염(코 안의 점막이 부어있는 경우), 비중격 만곡증(코 가운데 벽이 휘어 있는 경우), 비용종 및 부비동염(코에 물혹이 있거나 축농증(만성 부비동염)이 있는 경우), 아데노이드가 비대한 경우 등 여러 원인들이 단독적으로 혹은 복합적으로 코막힘을 일으키곤 합니다.

  여러 원인들이 복합적으로 다양한 종류의 코막힘, 비염, 축농증을 일으킵니다.  
비염만 하더라도 알레르기 비염 외 다양한 형태의 비염이 있기 때문에 코막힘의 정도, 기간, 동반되는 증상 등의 병력을 확인하고 체계적인 진단과정을 통해 해결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부비동염의 경우 코막힘과 누런 콧물, 얼굴 통증, 두통 등이 동반되어 치료 하지 않고 방치 할 경우 냄새를 잘 못 맡거나 귀나 목 뒤에도 영향을 미쳐 만성 기침을 일으키거나 중이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올바른 시기를 놓친 채 질병을 방치하게 된다면, 약물 치료가 아닌 수술적 치료로도 손쓰기 어려운 단계가 될 수 있습니다.
통증 혹은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느끼고 있다면 보다 올바른 시기에 진료를 받으셔서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약물치료

가장 기본 바탕이 되는 치료로 증상을 빠르게 없애는데 효과적입니다.
비강 스프레이 치료

비염 증상이 2주 이상 지속된다면
비강 스프레이를 하루 1차례 꾸준히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면역치료

증상이 1년 내내 지속되거나 약물 및 스프레이 치료에도  호전이 되지 않을 경우 검사를 통해 알레르기 유발 물질을 찾아내서 다음과 같은 약제를 사용하여 3-5년간 지속적으로 치료하게 됩니다.

설하 면역 치료제
집먼지 진드기에만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
사용하고 집에서 비교적 간단하게 투여할 수 있습니다.
주사 면역 치료제
집먼지 진드기 이외에 알레르기 원인 (꽃가루, 개, 고양이털 등)이 있을 경우 
사용하며 초기에는 1주간격으로 12차례 가량 용량을 늘여가고
이후 1개월마다 피하주사로 투여 받게됩니다.